[GstarCAD] 재설치 방법 / 문제가 생겨 GstarCAD를 재설치해야 할 경우
지스타캐드를 사용하시다가 갑자기 기능이 원활하게 동작하지 않거나,
상단 메뉴가 사라져서 메뉴 로드를 시도하였으나 정상적으로 로드되지 않는 문제 등으로 인해
지스타캐드를 재설치 해야 할 경우 아래 안내에 따라 완전히 삭제한 후 다시 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.
기존에 사용하셨던 명령어나 CTB, CUI 등을 유지하려면 아래 경로에서 먼저 백업합니다.
C:\Users\<사용자 이름>\AppData\Roaming\Gstarsoft\GstarCAD
(Appdata 폴더가 보이지 않는 경우, 파일탐색기 보기 설정에서 '숨긴 항목'에 체크해주시면 됩니다.)
백업한 폴더를 재 설치한 다음 동일한 경로에 붙여 넣습니다.
백업 및 복구 기능을 이용하는 방법은 하단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GstarCAD 재설치 방법
1. 제어판에서 GstarCAD를 삭제합니다.
2.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GstarCAD 정보를 삭제합니다.
- 단축키 (WIN+R) 입력하여 실행 창 표시
- 실행 창에서 Regedit 입력 후 확인 클릭
레지스트리 편집기가 표시되면 아래 항목을 삭제합니다.
컴퓨터\HKEY_CURRENT_USER\SOFTWARE\Gstarsoft 삭제
컴퓨터\HKEY_LOCAL_MACHINE\SOFTWARE\GstarSoft\GstarCAD 삭제
※ 레지스트리 제거시 반드시 GstarCAD(혹은 Gstarsoft)관련 내용만 삭제하셔야 합니다. 타 프로그램 삭제 시 윈도우 환경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주의바랍니다.
3. 아래 경로의 폴더를 삭제합니다.
C:\Program Files\Gstarsoft 폴더 삭제
C:\Users\<사용자 이름>\AppData\Roaming\Gstarsoft\GstarCAD 폴더 삭제
기존에 설치되었던 정보를 모두 삭제했다면 이제 재설치를 진행합니다.
4. 아래 페이지에서 지스타캐드 설치파일을 다운로드한 후 다시 설치합니다.
※ 그래도 문제가 지속되면 같은 방법으로 전체 삭제 후 재설치 할 때 지스타캐드 설치파일이 최신 패치 인지 확인한 후 관리자 권한으로 다른 설치 경로에 재설치합니다.
문의 및 구매 상담은 소프트랜드를 통해 가능합니다.
하단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!